home

Review

제목 이촌동 삼성래미안 후기 입니다.
작성자 JHS
작성일자 2023-11-15
공사를 마친지 언 1년가까이 지난 이제서야 뒤늦게 후기를 남깁니다^^;


시공후 1년정도 지난 시점으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였습니다.
마감을 보면 정말 너무 꼼꼼하게 잘해주셨다는게 살면서 더 느낍니다. 감사드려요!


이채언 디자이너님과 꼼꼼한 상담을 거쳐 한달 반 정도 되는 시간동안 공사를 마쳤습니다.
디자이너님께서는 문득문득 떠오르는 아이디어와 요구사항들을 쏟아내면 빠짐없이 들어주시고 알아봐 주시고 논의해 주셨어요.
그 과정들이 참 지치고 힘든일인데 그 과정들을 묵묵히 들어주시고 정말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습니다.
고객들이 참 뭘 모르고 하는 소리가 많을텐데 그런 부분들도 하나하나 잘 설명해 주시고
끝없는 수정도 지치실만도 한데 정말 그런 기색 없이 잘 응대해 주셨어요.
인테리어라는것이 변수도 많고, 같이 일을 해내는 사람들도 많고
그에따라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흘러가는 점들이 정말 많아서 그 많은 변수들을 통제하기가 참 까다로울텐데
디자이너님께서 그 중간 다리 역할을 너무 잘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애써주신 모든 분들을 비롯해 관리해주신 소장님께도 참 감사드려요.
마감을 보면 정말 꼼꼼하게 신경을 많이 써주셨다라는게 정말 많이 보입니다.
살면서 더 느끼지만 최대한 예쁘고 실용적으로 뽑아주시려고 노력하신 흔적들이 느껴졌어요.
현장에서 마주칠때에도 친절하게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여러방면으로 생각들을 공유해 주셨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도배마감,가구 마감, 페인트 등등 어디 하나 손색없이 잘 마무리 지어주셨습니다.
특히 가구마감 정말 너무 좋습니다. 가구 상담을 기한 바로 전날 주말까지 주고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까탈스럽게 수정의 수정을 번복했음에도 정말 잘 들어주시고 애써주셨어요. 살면서 너무 편리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하자에도 발빠르게 와주셔서 손봐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개인마다의 취향도 다 다르고 생활 패턴및 라이프 스타일이이 다 다른데,
그에 맞는 인테리어를 요구하는데 있어서 최대한 반영해 주시려고 노력하시고
비교적 합리적인 방안들을 다각도로 모색해 주셨어요.
처음 미팅부터 3개월 가량 매일 연락 주고받으며 고생하신 디자이너님을 비롯한 소장님, 그리고 애써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으셨구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얼마 안남은 23년 마무리 잘 지으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